지난 9월 8일 ~ 9일 양일 간 2008 추계 한국유전체학회(http://www.kogo.or.kr )가 카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에서 열렸습니다. 인실리코젠은 2층 대강당 앞에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회사소개 및 제품설명을 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부스를 방문하여 주신 많은 연구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학회 둘째날인 9월 9일에는 Lunch Workshop을 국가생물자원정보관리센터(KOBIC, http://www.kobic.re.kr )과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Lunch Workshop 발표는 Bioinformatics Applications for Next Generation Sequencing Technologies 라는 주제로 박준형 생물정보팀 팀장이 발표하였습니다. 주된 내용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내용이었고, CLC bio사의 Genomics Workbench 라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Lunch Workshop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점심식사와 함께 생물정보 연구지원에 대한 설문조사가 있었습니다(설문지 보기). 아래에 설문조사결과를 공개합니다.

설문에 참여한 기관은 8개 대학, 2개 연구소, 2개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의 실명이나 실제 기관은 거론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설문 결과

설문조사결과, 대학에서 많이 참여해 주셨고, 직급별는 대학원생과 연구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실질적인 연구하시는 분들이 주로 참석해 주신 것 같습니다.

연 구 분야를 보면 여러 분야의 일을 하시는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 SNP 분석, Expression 분석 쪽의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소프트웨어의 필요성 부분을 보면 필요하다 와 필요하지 않다가 거의 비슷한데, 이는 아직 소프트웨어를 접해 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거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만큼의 데이터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컨설팅이 필요한 부분을 살펴보면, 여러가지 내용이 있는데 현재 연구자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는 부분을 언급된 것 같습니다.

성심성의껏 설문을 작성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더 발전해 나가는 인실리코젠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人Co

2008/09/22 08:14 2008/09/22 08:14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s://post-blog.insilicogen.com/blog/rss/response/13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360 : 361 : 362 : 363 : 364 : 365 : 366 : 367 : 368 : ... 375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