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관리팀과 생물정보팀의 주 개발환경은 파이썬(python) - 장고(django)입니다.

파이썬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동적 타이핑(dynamic typing)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쓸 수 있고, 라이브러리(모듈)가 풍부하여, 대학을 비롯한 여러 교육 기관, 연구 기관 및 산업계에서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쉬운 문법과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생물정보학을 비롯한 과학기술분야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장고는 파이썬으로 만들어진 웹 프레임워크입니다.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의 차이점은 해당 기능을 빌려서만 사용하느냐, 전적으로 구현방식을 따라가느냐의 차이인데, 장고는 웹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로서 개발자로 하여금 안정된 웹 어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에는 워낙에 자바, JSP 기반 웹 어플리케이션이 많아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그 안정성과 성능 및 쉬운 개발방식으로 전세계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국내에도 첫 번역서가 소개되어 많은 웹사이트들이 장고로 개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식관리팀 김형용 팀장이 이 책의 서평을 쓰기도 했습니다.

Django book Django book

장고의 중요한 특징 가운데 한가지는 특정 기능을 담은 어플리케이션을 컴포넌트 형태로 개발해서 이를 조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식관리 및 생물정보학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컴포넌트 형태로 독립구현하고,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조합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당사 지식관리팀에서는 지식관리 중추역할를 위한 코어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생물정보팀에서는 특정 생물정보 분석기능을 단위별로 구현하고 조합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파이썬과 장고에 관심이 많고, 지식관리 및 생물정보 도메인에서 가치을 만들어 내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지식관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당사 공공사업팀의 주 개발환경은 Java입니다.)

Posted by 人Co

2009/05/19 15:40 2009/05/19 15:40
, , ,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s://www.insilicogen.com/blog/rss/response/17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338 : 339 : 340 : 341 : 342 : 343 : 344 : 345 : 346 : ... 357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