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위해성보건과학회 워크샵과 함께한 단합대회


 지난 7월 2일~3일, (주)인실리코젠 임직원 모두는 대전 신협 중앙연수원에서 열린 차세대환경보건 및 첨단 위해성 교육프로그램 - 과학자의 열정과 미래 2010에 다녀왔습니다. 본사가 있는 수원에서 대전까지 폭우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 짧지 않은 거리를 이동하여 대전에 도착하였습니다. 학회 일정은 대전 현충원에 잠들어 있는 천안함(天安艦) 용사와 故 한 주호 준위 묘소 참배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전에는 성원간 단합을 다지고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체육활동이 있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인실리코젠 임직원 모두는 함께 뛰고 함께 즐기고 서로 격려하면서 축구 경기를 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Summer Brain Storm : 과학자의 열정과 미래 - 2010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연사들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깊은 감동으로 다가왔고 과학자의 열정과 미래라는 주제는 앞으로의 인실리코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회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우리는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각 조별로 준비한 독서경영토론 페차쿠차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폐차쿠차 발표는 작년 워크샵 이후 두번째 갖는 시간으로 8장의 슬라이드를 20초씩 발표하는 발표 형식입니다. 이번 발표의 주제는 경영의 마음가짐이었습니다. 그동안 경영의 마음가짐이라는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모두 이해한 뒤 각자 자기 조만의 경영 모토를 생각해보고 발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워포인트만을 이용해서 발표자료를 만들었던 작년 워크샵 때와는 달리 파워포인트를 비롯하여 Keynotes Prezi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들어 발표자료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 독서경영 페차쿠차 발표를 통해서는 한 사람의 꿈은 꿈으로 남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 된다는 우리 회사의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사람 중심의 기업이라는 비전을 되새기며 꿈에 한 발 다가서는 2010년이 되기를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조별 발표와 시상 후에는 성원 간 친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일 간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는 시간이었고, 다시 한 번 사람이 좋은 회사, 문화가 아름다운 회사라 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워크샵은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간 지금, 처음에 세웠던 목표와 다짐들을 기억하며 내년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열정을 가진 유능한 인재들과 탄탄하게 다져진 팀워크로 공유와 소통을 통한 새로운 가치사슬을 창조하는 (주)인실리코젠이 되겠습니다.






Posted by 人Co

2010/07/09 09:50 2010/07/09 09:50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279 : 280 : 281 : 282 : 283 : 284 : 285 : 286 : 287 : ... 357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