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CoDOM Awards 2020, 영예의 수상자는?

 
안녕하세요? 人CoDOM의 네비게이션 MD협의회 입니다.

저희 인실리코젠은 매년 人CoDOM 우수작성자를 선정하는 행사가 있습니다. 올해는 노력상, 인기상 그리고 MD상으로 다양한 기준을 통해 우수작성자를 선정하였습니다. 과연, 영예의 수상자는 누구일까요?
 
 
 
 
수상자를 소개하기 전, 人CoDOM을 알고 계신가요?
이미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 하겠습니다.
 
人CoDOM은 생물정보 1위 기업인 ㈜인실리코젠에서 운영하는 생물정보(Bioinformatics) 분야의 지식 커뮤니티입니다. 人CoDOM의 특징은 위키 문법으로 작성되었기에 생물정보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人CoDOM은 2014년부터 많은 생물정보 전문가와 개발자들의 노력으로 끊임없이 성장하여, 콘텐츠 수가 2,000편이 넘을 뿐만 아니라 월평균 이용자 수가 5만 명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人CoDOM은 크게 Article, Bioinformatics, Data Science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어 관심 분야의 내용을 쉽게 작성하거나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주)인실리코젠의 모든 멤버들이 유익한 글로 人CoDOM을 빛내주셨습니다.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人Co인들이 공유해주신 내용 중, 人CoDOM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훌륭한 콘텐츠를 다양한 기준을 통해 선정해 보았습니다.
 
 
 
人CoDOM Awards 2020 - 노력상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상은 노력상입니다.
[정보화사업/사업수행] 콘텐츠를 작성해주신 BS실 박병준 선임님께서 수상하셨습니다. 노력상은 사용자가 원하는 알찬 내용으로 작성해주신 콘텐츠로 선정합니다.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싶으시다면 [정보화사업/사업수행] 콘텐츠를 읽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노력상을 수상하신 BS실 박병준 선임님과 최남우 사장님의 기념사진>
 
노력상의 의미를 상을 받고 나셔야 알았네요. (웃음) 제가 人CoDOM을 쓰는 이유는 제가 하는 일을 다른 사람들이 편하게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런 마음 변치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人CoDOM Awards 2020 - 인기상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상은 인기상입니다.
인기상은 [16s rRNA]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insilico Lab 조항철 주임님께서 수상하셨습니다. [16s rRNA]은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구독된 콘텐츠로 인기상에 선정되었습니다. 미생물 분야에 입문한 연구자라면 필수로 짚고 넘어가야 할 [16s rRNA] 人CoDOM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인기상을 수상하신 insilico Lab 조항철 주임님과 최남우 사장님의 기념사진>
 
우선 제가 업데이트한 콘텐츠를 방문해주시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과 콘텐츠 원작자분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많이 부족한 내용이었음에도 생물학적으로 기본이 되는 내용이라 많은 분이 방문해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분들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고,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 올리며, 모두 건강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人CoDOM Awards 2020 - MD상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상은 MD상입니다.
MD상은 작성된 모든 콘텐츠를 MD협의회가 살펴보고 투표한 결과와 함께 각종 측정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콘텐츠로 선정하였습니다. 영예의 콘텐츠는 insilico Lab 송하나 선임님께서 업데이트한 [계통수]입니다. 계통수의 정의부터 분석 방법 및 사례까지 알고 싶으시다면 [계통수]를 눌러 보시길 바랍니다.
 
 
 
<MD상을 수상하신 insilico Lab 송하나 선임님과 최남우 사장님의 기념사진>
 
안녕하세요. insilico Lab 송하나입니다. 人CoDOM은 생물정보학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人CoDOM을 보며 부족한 부분을 공부했고,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자들에게 더 편리하게 연구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작성했는데요, 이 콘텐츠가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입니다(기본적인 이론의 틀을 잡아주신 초기 작성자분 감사드립니다). 생각지도 못한 선정에 약간은 놀랐지만, 더 좋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人Co인 모두가 생물정보학 분야의 연구자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人CoDOM이 널리 알려져 人Co인 뿐만 아니라 모든 연구자도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시상식 이후 人CoDOM의 가치와 미래 방향성에 관해 설명하는 최남우 사장님>
 
"우리는 국내 생물정보 1위 기업입니다."
 
학창시절 모두 경험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친구들이 잘 정리된 노트를 공유하여 주변의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을 끼치는 것을 발견했을 겁니다. 우리도 人CoDOM을 통해 생물정보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여, 현업 연구자들과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도움을 주고 나아가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학습한 지식을 주변과 공유하는 문화를 이어갔으면 합니다.
 
지난 7년 동안 人CoDOM에 2,024편의 콘텐츠가 등록됐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人CoDOM에는 다양한 글들이 작성되고 있으며, 질적인 면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존 콘텐츠 업데이트와 신규 작성글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로 가득한 대한민국 대표하는 생물정보 지식의 공유의 장으로 발전했으면 합니다.
 
 
새로운 시작, 새로운 멤버
 
지난 한 해 동안 신규 작성과 기존 글 업데이트 등을 통해 人CoDOM의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남우 사장님과 신규 출범한 MD협의회 4기 위원들:
(왼쪽부터) 김형민 주임, 이용태 주임, 최남우 사장, 손효정 주임, 전지현 주임>
 
 
2021년에는 새로운 위원으로 구성된 MD협의회 4기가 출범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콘텐츠 제공과 한층 더 발전된 人CoDOM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작성 : MD협의회
 

Posted by 人Co

2021/04/02 15:08 2021/04/02 15:08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s://www.insilicogen.com/blog/rss/response/376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 375 : Next »